경상남도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2021년 7월 20일부터, 고성읍 보건지소 뒤 '고성읍 공영주차장'을 유료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고성읍 공영주차장은 면적 1,865평방미터(㎡) 규모에 62면의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경남 고성군청 홈페이지 https://www.goseong.go.kr/


민간 위탁 방식으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08:00~18:00(공휴일 제외)입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30분까지 500원, 1시간까지 1,000원, 이후 30분마다 500원씩 주차요금을 부과하며, 일일 최대 부과 요금은 4,000원이고, 월 정기주차제도 시행합니다.

한편, 고성군은 고성읍 시가지 내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성읍 공영주차장뿐만 아니라 대성초등학교 앞 대지를 확보하여 주차장 활용에 관하여 협의 중이며, 제일교회 인근 서외리 공영주차장도 대지를 확보하는 중입니다.

또한, 공영시외버스터미널 옆에도 현재 주차장 조성공사가 진행 중이며 올 9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 시외버스터미널 이용객 주차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입니다.

군 관계자는 “공영주차장 완공에 시일이 걸리겠지만 주차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군민들께서는 조금 불편하더라도 주차장 이용 활성 및 도로가 불법주차 근절 등으로 선진 주차질서 확립에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상남도 고성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