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코로나19 수도권 방역 수칙강화로 연기됐던 토요 농업체험 프로그램과 도시농업체험포 주말개방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12월에 계양구에서 새롭게 단장한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그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잠정 연기했던 토요 농업체험 프로그램과 도시농업체험포 주말개방을 재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토요 농업체험 프로그램은 기후변화로 화두 되고 있는 자원재순환을 활용한 원예체험·쌀 소비증진을 위한 쌀 활용 후식(디저트) 만들기·콩나물 재배 키트 만들기를 주제로, 2021년 6월 19일부터 7월 24일 까지 매주 토요일 마다 2회 씩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신청은 매주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한편 계양구 서운동 신청사 인접부지에 새롭게 단장한 도시농업체험포는 시민을 위한 개방형 도시농업시설로써 과수 성장과정 학습을 위한 과수전시포, 도시농업의 모델을 선보인 유형별 텃밭, 시민들의 힐링을 위한 치유동산과 사과나무길, 주식인 쌀의 성장과정을 볼 수 있는 생태텃논 등 도심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재배 작물과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영덕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농업체험포는 평일은 8시 30분부터 17시 50분까지, 주말은 9시부터 17시 30분까지 개방하며,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흡연금지 등의 사항을 준수한다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며 ‘조금은 특별한 주말 나들이를 원하신다면 식물 가득한 도시농업체험포에 방문 해보시길 추천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토요 농업체험 프로그램 신청과 운영에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agro/)를 참고하여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인천광역시

  1. 파이채굴러 2021.06.23 13:40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