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청년층에게 부담이 되는 주거비용 경감을 통해 청년 주거안정화를 도모하여 통영 정착을 돕고자 2021년 ‘청년 셰어하우스’의 입주자를 3월 16일부터 4월 15일까지, 총 4명(남자 2명, 여자 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청년 셰어하우스’는 북신아파트(시영아파트)를 개보수(리모델링)하여 통영시 청년에게 공급하는 공유형 주택으로, 동일 성별 청년 2명이 함께 거주하며 침실은 개별로 쓰고 주방·거실·화장실 등의 공간은 함께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 주택 주소 : 경남 통영시 북문2길 56 북신아파트
공급면적 : 42.48㎡(구.13평), 49.71㎡(구.15평)

통영시에서는 임대보증금을 지원하며, 입주자는 월 임대료(월 8만원 정도) 및 관리비만 부담하면 됩니다.

 

입주자로 선정될 시, 계약일로부터 1년간 거주할 수 있습니다.

청년 셰어하우스 입주 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무주택자이면서,

 통영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통영시 소재 사업장 근무자(취업 또는 창업),

 미혼인 자,

 신청자 본인의 월 평균소득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 평균소득 70% 이하,

 총 자산가액 29,200만원이고 차량기준가액 2,497만원 이하인 자입니다.

청년 셰어하우스에 입주를 희망하는 자는 통영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통영시청년센터 '청년세움' 홈페이지(tyseum.or.kr/main/main.php)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통영시청 제2청사 일자리정책과를 방문하면 됩니다.

 

★ 모집 공고문.신청서 파일 내려받기↓  

2021통영시청년셰어하우스모집공고문.hwp
2.38MB


 통영시 관계자는 “청년 셰어하우스를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 사회에 적응하고 자립하길 바라며, 청년이 살고 싶고 머물 수 있는 통영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공유주택(북신아파트) 외관 사진


출처 : 경상남도 통영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