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와 (재)부산진문화재단은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 의 일환으로, 서면문화로53번길 일대(부산진구청, 부산진경찰서, 서면중학교 사이 철로변)에 ‘서면 愛, 굴다리벤치길’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021년 2월 24일 밝혔습니다.

 

‘서면 愛(애), 굴다리벤치길’ 사업은 지난 1월 개관한 ‘전리단갤러리’에 이은 부산진구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의 두 번째 사업입니다.

 

부산진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bsjincf.or.kr/

 

구에 따르면 서면문화로53번길에 위치한 굴다리 및 철길 산책로를 따라 지역 예술가들의 미디어 아트 및 경관조명 부조 작품 14점과 아트벤치 작품 11점 등 총 25개의 작품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역주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디자인을 입힌 기존 벤치(긴 의자) 5점과 서면골목길 드로잉 스케치 20점이 포함된 타일 벽화도 같이 조성합니다.

 

주민들의 산책길에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오는 3월말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며, 지역 주민들에게는 일상속에서 쉽게 예술작품을 접할 기회를, 관광객에게는 부산진구의 숨은 명소를 찾아가는 재미를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편, 부산진구 공공미술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인 ‘전리단갤러리’는 청년작가 릴레이(연계) 전시의 첫 번째 전시인 조정현 작가의 ‘인류세-Zero Island’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3월 13일까지 두 번째 전시인 김현엽 작가의 ‘서면전’이 진행 중입니다.

 

★ 갤러리 위치.주소 :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37번길 20 (전포동 664-9), 2층

    문의 전화번호 : 070-8832-4578

 

☆ 갤러리 운영시간 안내

 

출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