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지번을 모를 경우 해당 읍, 면, 동 단위로 전체 부동산 가격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가 새로 선보입니다.

 
경기도가 운영하는 부동산정보사이트인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은 2021년 2월 15일부터 부동산 가격정보와 계약해제여부 등에 대한 서비스를 추가해 제공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새로운 가격정보 서비스는 특정 지역의 부동산 가격만 궁금하거나, 원하는 지역의 정확한 주소를 모를 경우 유용합니다.

 

경기부동산포털의 ‘부동산가격 → 가격정보’에서 시군구와 읍면동만 선택하면 읍면동 전체 부동산의 개별공시지가, 주택가격, 아파트시세정보 등을 검색이 가능합니다.

 

주변시세 파악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와 함께 ‘실거래가통합조회’를 사용하면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등 주요 부동산의 매매, 전월세 실거래 내역과 함께 계약해제 여부와 해제일자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정보는 2020년 2월 21일 이후 매매 건에 대해서만 적용됩니다. 


이는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높은 가격에 허위 계약신고 후 취소하는 등의 부동산 거래시장 교란행위 방지를 위해 기존 거래신고정보와 해제이력을 공개하는 것으로, 정확한 부동산 정보제공 및 실거래 가격 동향 파악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이밖에 건물의 내진 설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건물내진지도’와 건물의 오래된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건물연령통계지도’ 등을 2020년 12월 기준으로 갱신하는 한편 ‘지진 옥외대피장소’를 함께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경기부동산포털은 경기도의 부동산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지난 2011년 2월 서비스를 개시해 현재 부동산실거래가, 일필지종합정보, 택지개발, 도시재생 등 각종 개발정보, 항공지적도, 도로명주소지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최신 자료를 바탕으로 도민들이 경기부동산포털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민 요구사항을 반영한 기능개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부동산 가격 조회 예시 화면


출처 : 경기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