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철원장학회(이사장 이현종 철원군수)는 신규사업으로 2021년 관내 모든 초, 중, 고등학교 입학생 1,057명에게 소득에 상관없이 입학준비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재단법인 철원장학회 홈페이지 www.cws.or.kr/janghak/index.do

 

지원 자격은 간단합니다. 신입생 본인과 부모가 철원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으면 됩니다. 

입학을 앞둔 학생들이 교복, 체육복 등 의류, 학습도서 등 교육에 필요한 요품 구입에 쓸 수 있는 지원금으로,

신입생 1인당 초등학교 10만원, 중학교 20만원, 고등학교 30만원을 개인에게 카드형철원사랑상품권(철원사랑카드) 으로 지급할 계획입니다.

 

추진일정은 3월 중 각 학교와 협의 후 신청서 접수, 신청서류 검토, 지급대상자 결정 후 입학지원금을 3월 31일까지 지급할 계획으로, 소요예산은 약 2억1,800만원입니다. 

따라서 관내 초·중·고에 진학할 예정인 학생의 학부모는 미리 철원사랑카드를 발급 받아야 혜택 지원에 차질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철원사랑카드 발급은 스마트폰 앱인 '지역상품권 chak'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한 뒤, 카드를 신청하면 7일 이내에 발급할 수 있습니다.

 

철원군청 홈페이지 www.cwg.go.kr/

 

또한 지역내 농협.축협을 방문하여 직접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 카드발급 문의는 군청 경제진흥과 (전화번호 033-450-5351)

철원장학회 이현종 이사장은 강원도 최초로 관내 신입생 모두에게 입학준비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학부모의 교육비 절감은 물론 교육경쟁력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교육비 걱정 없는 철원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출처 : 강원도 철원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