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는 2023년 5월 24일 제8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구로구 오류동 135-33번지 일원 역세권 주택 및 공공임대주택 건립을 위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결정(안)에 대하여 '수정가결'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지는 '역세권 주택 및 공공임대주택 건립관련 운영기준'에 따라, 서울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 역세권에 해당합니다.
이 지역은 노후.불량 건축물이 밀집한 곳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오류동역 역세권 지역의 도시환경을 정비하고자 합니다.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을 통해 10,353평방미터(㎡)에 지하4층 ~ 지상35층 규모의 총 380세대(공공임대주택 91세대) 공동주택을 건립할 예정입니다.

또한, 생활가로변(오류로8길)에 지역주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공동체)지원시설을 배치하여 지역주민의 편의성을 더하고, 커뮤니티지원시설 내 서울시 생활권계획에 따른 구로구 내 필요 시설인 공공체육시설을 설치하여 공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공공보행통로 등 보행자 동선을 고려한 계획을 통해 보행 안정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이번 구로구 오류동 135-33번지 일원 역세권 주택 및 공공임대주택 건립을 위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결정으로 오류동역 역세권의 특색을 살린 주거환경 정비와 양질의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통해 서민주거 안정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였습니다.

○ 사업대상지(예정지) 위치도 https://naver.me/xpazyRrW


○ 건축물 투시도


○ 건축물 조감도


※ 투시도 및 조감도의 건축물 구성.모양 등은 세부사업 계획 수립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