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남 거제시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남부면 저구리 '명사해수욕장' 일원에 반려동물 해수욕장(일명 '거제 댕수욕장')을 조성.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 '댕수욕장'은 개의 애칭인 '댕댕이'와 '해수욕장'을 결합해서 만든 신조어

2023년 7월 1일 개장하여 8월 20일까지 51일간 운영하는 '거제 댕수욕장'은 명사해수욕장 중앙 화장실을 기준으로 좌측에 반려동물 전용 구역을 설정하여 반려견을 동반한 가족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위한 해수욕장도 함께 운영할 계획입니다.

거제 댕수욕장의 주요 시설로는 안내소, 종합상황실, 반려동물 전용 샤워장, 파라솔, 몽골텐트, 야영장, 간식 교환소 등이 있습니다. 

반려동물 전용 샤워장에는 대형 선풍기와 건조실(드라이룸)을 비치.설치하여 해수욕을 즐긴 반려견이 뽀송뽀송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이용객 편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간식 교환소에 반려견의 분변을 봉투에 담아 제출하면 맛있는 간식을 교환해 줌으로써 ‘내가 머문 자리는 내가 정리한다’는 휴양지 에티켓을 준수토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용객 안전을 위해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하는 한편, 입수객은 의무적으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하고, 반려견간 물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백사장 내에서는 목줄을 반드시 착용하여야 합니다. 

동물보호법에 따른 맹견 5종은 입장이 불가하며, 공격성이 강한 반려견은 입마개 착용 또는 일정 시간 퇴장 명령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장거리 운전으로 불안감 해소 및 영역 표시의 이유로 소변을 보는 반려견을 위해 주차장 한편에 인조 매트를 깔아 임시 화장실을 조성하며, 백사장 청결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해변청소기(비치클리너)를 투입할 예정입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무더운 여름, 반려견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거제 댕수욕장으로 많은 방문 바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 명사해수욕장 주소 : 경남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265-8

○ 댕수욕장 운영 참고 사진

출처 : 경상남도 거제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