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가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사이트 '경기부동산포털(http://gris.gg.go.kr/)'이 2021년 8월 12일부터 최신 항공사진으로 교체하고, ‘브이월드 3D지도’와 ‘사회복지시설 지도’ 등 새로운 정보도 제공합니다.


우선 항공사진을 2020년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부동산포털은 국토지리정보원에서 2010년부터 2018년까지 2년 주기로 촬영한 항공사진을 제공한 바 있습니다.

 

지도서비스, 포털맵 비교(아이콘), 경기부동산포털맵, 지도선택 순으로 메뉴를 누르면 과거 항공사진(2010년, 2012년, 2014년, 2016년, 2018년)과 2020년 최신 항공사진을 비교하여 지형지물의 변화 등을 살필 수 있습니다.


3D(3차원)지도는 국토교통부의 3차원 공간 정보 서비스인 ‘브이월드(https://www.vworld.kr/)’ 자료를 직접 연계하는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지도서비스, 3D지도 순으로 창을 띄우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좌우로 움직이면 해당 위치의 건물 등 지형지물을 3차원 지도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지도를 이용하면 노인·장애인·노숙인 이용시설 및 생활시설, 경로당 등 여가복지시설, 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사회 이용시설, 지역자활센터 등 도내 사회복지시설의 위치와 연락처를 분류별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는 별도로 ‘한눈에 알아보는 2021 경기도 복지서비스 안내자료’도 첨부하여 도민의 복지 시설‧정책 이해를 돕습니다.


권경현 경기도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신규 서비스 개시로 도민들이 경기부동산포털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요구사항을 반영한 기능 개선 및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경기부동산포털은 경기도의 부동산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홈페이지)로 지난 2011년 2월 운영을 개시하였습니다.

 

현재 부동산실거래가, 일필지종합정보, 택지개발·도시재생을 비롯한 각종 개발정보, 항공지적도, 도로명주소지도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