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단법인 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이 속초의 공연·문화행사 등을 영상콘텐츠로 제작하여 기록화(아카이빙)하는 '2021년 속초문화예술TV'사업을 속초시로부터 위탁받아 추진합니다.

2021년 속초문화예술TV는 코로나-19로 인한 미디어 콘텐츠 소비 증가 추세에 따라 지역 문화예술콘텐츠의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하여 ‘속초 문화예술 콘텐츠 허브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시민과 공유함으로써 기록 가치가 있는 공연·문화행사 등을 자료화(아카이빙)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시작 단계부터 시민과 함께하기 위하여 지난 5월 유튜브 채널명 이벤트를 실시하여 총 50여 건의 채널명을 제안받아 이중 후보 5개를 선정하였고, 온라인 투표 결과 아름다운 속초의 겉모습(자연경관)처럼 내면의 아름다움(문화예술)도 지닌 속초를 최근 유행하는 겉바속촉에 빗댄 '겉바속초'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속초문화예술TV : 겉바속초 유튜브 채널’이 개설됨에 따라 ‘홍보 티저 영상’과 ‘속초문화재 생생축제(주최·주관 / 문화재청·강원도·속초시·속초사자놀이보존회) 현장스케치 영상’이 게시되었고, 오는 7월 25일 일요일까지 유튜브 채널 개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예술활동이 보편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 지속해서 지역 콘텐츠를 수집·축적하여 속초 문화예술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속초의 문화예술 영상데이터를 차근차근 축적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속초문화예술TV’ 혹은 ‘겉바속초’로 검색 시 채널에 접속할 수 있으며 홍보 티저 영상은 바로가기 링크(https://youtu.be/ffTx0wnfznw)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강원도 속초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