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BNK부산은행(행장 안감찬)과 함께 청년 소상공인 상생과 지역 청년 응원을 위하여 ‘청년행복상자(박스)(이하 행복박스))’를 전달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시청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


올해 행복상자는 지역 청년 외식사업가 8명이 참여 제작한 음식꾸러미(밀키트), 부산경제진흥원 선정 지역 스페셜티 커피 드립백과 청년정책 홍보물로 구성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청년에게 따뜻한 한 끼의 소소한 행복을 전달하는 계획(프로젝트)으로, 부산시에서 4,000상자를 준비해 지난 2021년 5월 말에 지역 청년에게 전달하였고, 참여 후기가 줄이어 게시되는 등 호응이 뜨거웠습니다.


이번에 전달하는 행복상자는 지역과 함께하는 은행인 BNK부산은행에서 사업 취지에 공감하여 사회공헌사업으로 참여 의사를 밝혀, 2021년 7월 2일부터 7월 4일까지 개최하는 부산푸드필름페스타와 연계하여 2,000상자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난 5월 청년행복박스 신청자 중 6,000명을 선정하였으며, 소상공인의 1일 제작 가능한 수량(100개 내외) 등을 고려해 1차로 4,000명에게 6월 초 택배로 전달하고, 부산은행에서 추가로 지원하는 2,000개는 6월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입니다. 


또한, 부산푸드필름페스타(7월 2일~4일, 영화의 전당 개최)에서는 행복상자 신청시 '청년행복박스와 함께해야 하는 이유'로 작성한 사연 중 20명을 선정하여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상영 영화관람권(1인 2매)을 전달하고, 청년행복상자 참여 청년 외식사업가에게 홍보장(부스)을 제공하여 현장에서 행복상자에 들어간 음식꾸러미(밀키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청년행복박스는 코로나19로 힘든 부산청년을 응원하기 위해 지역 기업에서도 자발적으로 함께 참여한 의미가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청년 소상공인과 부산청년 모두 힘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지역 참여가 확대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 청년 소상공인 제작 간편식(밀키트) 차림(메뉴)


출처 : 부산광역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