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021년도 여름철 인천 지역 해수욕장이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7월 1일부터 순차 개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7월 16일(예정)에는 십리포·장경리 해수욕장, 7월 19일(예정)에는 옹암·수기·서포리해수욕장 등이 개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천관광 공식 홈페이지 http://itour.incheon.go.kr/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여행욕구 및 이동량 증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실시 등으로 올 여름철 해수욕장 방문객이 전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시는 여름철 해수욕장 관광객 안전과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입니다. 

시는 해수욕장 운영 관련 코로나19 해수욕장 현장 대응반 운영, 해수욕장별 방역관리자 지정, 해수욕장 방문이력 관리 시스템 ‘안심콜’운영, 차양시설 현장 배정제(2미터(m) 이상 이격 설치), 어린이 물놀이시설 미운영, 다중이용시설 및 안전·대여시설 방역 강화, 운영인력 방역지침 교육, 차양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객 명부 관리, 해수욕장에서 거리두기 현장계도 실시 및 홍보 등을 집중 관리할 계획입니다. 

안심콜은 큐알(QR)코드나 수기 명부 대신, 해수욕장마다 부여된 고유번호로 전화를 걸면 간편하게 방문 이력과 전화번호가 등록되는 서비스입니다.

이 밖에 이용객 밀집 분산을 위한 해수욕장 혼잡정보 서비스를 네이버와 해양수산부 어촌해양관광 누리집(바다여행 홈페이지, https://www.seantour.kr/)을 통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해양수산부가 공모한 밀집도는 낮으나 편의시설을 갖춘 한적한 해수욕장으로는 옹진군의 서포리해수욕장이 선정되었고, 그 외에 이일레, 떼뿌루, 장골, 옹암, 수기 해수욕장, 강화도 동막, 민머루 또한 풍경이 아름다운 한적한 해수욕장으로 추천하여 이용객 분산을 유도합니다.

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 및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해수욕장 운영 대응지침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수욕장 개장 전 사전점검을 6월 21일부터 실시해 이용객들에게 홍보·계도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입니다. 

박영길 시 해양항공국장은 “도서지역 해수욕장 이용객은 여객터미널에서 발열체크 및 승선신고서 작성으로 유증상자의 도서지역 해수욕장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을왕리 등 자동차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해수욕장은 이용객 관리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용객들이 자발적으로 방역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등의 협조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인천광역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