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원도 전통시장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내 대표 지역상품을 홍보·판매하는 ‘굴러라! 감자원정대’가 지난 2021년 6월 19일(토) ~ 20일(일), 서울올림픽공원에서 개최 된 '코로나19 극복 농어민 돕기 직거래장터' 참가를 시작으로 운영을 개시하였습니다. 

 

강원도청 홈페이지 http://www.provin.gangwon.kr/


‘굴러라 감자원정대’는 이번 직거래 장터에 춘천후평시장 등 전통시장 상인과 지역특산물 제조·가공업체 12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오는 6월 26일(토) ~ 27일(일)에도 연이어 참가할 예정입니다.

주요 판매 품목으로는 춘천의 김부각류와 속초 오징어순대, 정선 더덕 등 도내 우수 농수특산물이며,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수도권 도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코로나19 극복 농어민 돕기 직거래장터'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농어민과 전통시장 상인의 판로확대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서울농협경제지주 공동주최로 이번 주말까지 서울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운영합니다.


한편 ‘굴러라 감자원정대’는 이번 직거래 장터 참가 이후에도 서울 소재 대형백화점에서 직거래 장터를 직접 운영하여 수도권 소비자에게 강원도 전통시장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대표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홍보 할 계획입니다. 

도에서는 작년(2020년) 8월, 도내 전통시장 상인에 대한 입점 수수료 우대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의 정기적인 직거래 행사 및 판촉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롯데백화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하였습니다. 

김권종 강원도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올림픽공원 직거래장터 참가를 통해 도내 지역 상품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직접 홍보·판매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소비자는 고품질의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는 도·농 상생의 장이 마련되어 코로나19로 인해 활력을 잃은 시장 상인들에 정말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도에서는 앞으로도 이와 같이 수도권과의 상생협력의 장을 만드는데 계속 주력하여 전통시장에 생기가 돌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참가업체 명단 및 주요 판매 품목

 

연번 시장명 상호명 주요 판매품목
1 춘천후평일단지시장 꽃피는산꼴 들기름, 맛김, 김부각, 과자류
2 속초관광수산시장 참좋은식품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3 홍천시장 푸르린 양파고추장아찌, 감자떡, 메밀전병
4 정선아리랑시장 대지약초 더덕, 약초류
5 정선임계시장 아라리한과농원 한과, 약과, 도라지착즙원액 등
6 횡성군 청아굿푸드 젓갈, 반찬류 등
7 화천군 황제송이맛표고버섯 표고버섯, 건표고
8 양구군 민두벌꿀 벌꿀류, 다래꽃화분
9 춘천후평일단지시장 꽃피는산꼴 들기름, 맛김, 김부각, 과자류
10 원주민속풍물시장 우리버섯 버섯류
11 횡성군 횡성굼벵이마을 굼벵이진액, 환, 분말 등
12 영월군 영월잣영농조합 잣, 은행호두


출처 : 강원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