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의 해수욕장이 2021년 7월 3일 정식 개장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6월 8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쾌적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환경조성을 위한 해수욕장협의회’를 개최하고 이 같이 결정하였습니다.

이날 협의회에는 거제시를 비롯해 해양경찰서,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해수욕장운영위원장을 포함한 15여 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해수욕장 개장기간 및 시간, 해수욕장 시설 수탁자 지정, 해수욕장 백사장 반려동물 출입제한 여부 등의 안건을 심의하였습니다.

해수욕장 개장기간은 2021년 7월 3일부터 8월 22일까지 51일간입니다.

 

개장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성수기(7월24일~8월9일)에는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합니다.

 

또, 올해부터는 개장 해수욕장에 반려동물 출입을 전면 금지합니다.

 

거제시는 해수욕장 개장일 이전까지 해수욕장에 애완동물과 동행하는 피서객의 출입을 금지한다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한 실내 활동의 제약으로 해수욕장 이용객이 지난해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방역 인력을 확보하여 출입자 발열체크, 손목띠 착용, 방역지침 홍보 등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최우선한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수기명부를 작성했던 작년 해수욕장 운영과는 달리 안심콜 출입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편리하고 빠른 해수욕장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한편 해수욕장협의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해수욕장 운영에 따른 문제점 등을 논의하면서, 해파리 등 유해해양생물 안전대책, 코로나19 방역대책, 유관 기관별 임무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습니다.

거제시 해양항만과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국민들의 심리적인 걱정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장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상남도 거제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