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올해도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 5대를 추가 설치하며 자원순환 도시 조성에 앞장섭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21년 6월 1일 국동항 수변공원, 죽림2공원, 문수대성베르힐 등 3개소에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 5대를 새로 설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여수시의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는 총 24대로 늘었습니다.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는 캔이나 페트병을 넣으면 품목별로 압착하여 수거한 뒤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개당 10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회원 가입자가 2천 포인트 이상 모으면 본인 계좌로 이체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수퍼빈’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받아 회원 가입 후 사용하면 되고, 포인트의 현금 전환은 수퍼빈 홈페이지(http://www.superbin.co.kr/)에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퍼빈’ 앱은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반영해 스마트폰으로 포인트 적립내역 조회, 환전하기, 자동수거기 위치찾기 및 상태보기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시민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시 관계자는 “자원순환도시 기반(인프라) 구축과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시민들이 자원재활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여수시는 2019년 5월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수거기 설치 이후 올해 4월까지 캔과 페트병 1,270만여 개, 약 25만 4000여 톤을 분리수거 하였으며, 현금 9,700여만 원을 시민들에게 지급하였습니다.
 

○ 자동 수거기 사진


출처 : 전라남도 여수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