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1년 5월 21일부터 5월 23일까지 3일간, ‘부산 원도심 홈 커밍 워킹 페스타’를 표어(슬로건)로 '제6회 부산 원도심 골목길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로 축제들이 취소되는 가운데,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는 걷기를 중심으로 방향(콘텐츠)을 전환하여, 작년 11월에 부산시 주최 축제로서는 유일하게 현장(오프라인) 행사로 개최하여 성공적 진행과 함께 코로나시대 적합한 축제의 대안으로 평가받은 바 있습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는 부산시와 원도심 4개구(서구, 동구, 중구, 영도구)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서, 원도심의 다양한 명소와 추억의 장소들을 걷는 체험을 통해 알리고자 기획하였습니다.

 

부산과 대한민국의 산업화의 중심이었던 부산 원도심으로 다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게 하자는 취지에서 홈커밍(homecoming; 귀향)을 주제로 정하였습니다.

 

각 구의 특성에 맞춰 세대별, 주제별로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으며 모든 참가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진행합니다. 

참가자수 제한으로 아쉬웠던 서구 ‘달콤살벌 천마산로 야행’ 코스는 5월 21일(금), 22일(토) 저녁 2일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걷기 코스 중 진행될 강연에는 솔직한 토크로 유명한 개그맨 신기루와 사랑꾼 개그맨 김민기 등이 참가자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동구는 ‘낭만가득 힐링걷기’를 5월 23일(일) 오후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동구의 대표적인 걷기 명소인 씽씽로드를 함께 걷고, 도착지인 동구도서관 전망대에서 사전예약 참가자 대상으로 한 ‘힐링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초청가수로 직장인의 애환을 담은 가사와 노래로 팬층이 두터운 스텔라장이 참여하여 참가자들의 월요병을 날려버릴 예정입니다. 

 

영도구는 특별히 반려견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흰둥아,흰여울가자!’는 반려견들과 함께 영도구 명소인 절영해안로를 걷고, 행사장에서는 반려견 행동상담 및 건강상담, 어질리트존, 노즈워크 등의 프로그램과 동물농장에 출연하고 있는 훈련사 이찬종 소장의 강연을 마련하였습니다.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의 대표행사(시그니처 프로그램), 17킬로미터km 장거리 걷기대회인 ‘부산원도심 워킹트레일’은 동구, 서구, 영도구, 중구 원도심 4개구를 잇는 구간(코스)을 걸어보는 것으로, 부산의 과거와 현재 등 원도심의 다양한 매력들을 걸으면서 확인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선착순 250명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안전한 걷기 및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30분 간격으로 50명씩 개별출발로 진행합니다.

용두산공원 완보지에서는 완보메달과 다양한 기념품 그리고, 원도심 먹거리를 활용한 스페셜 도시락이 참가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참가 인원 제한으로 행사기간에 참여할 수 없는 분들과 지속적인 원도심 걷기 활성화를 위하여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부산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걷기전문 명사(인플루언서) '기부니조은'의 참여로 장거리 걷기 코스 소개 영상이 업로드 되었으며 행사기간 외에 개별로 참가한 분들을 위한 완보메달, 기념품 등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길안내 영상은 업로드 이틀만에 조회수 1만회를 달성하였고,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부산원도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호평과 직접 걸어보고 싶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6회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 프로그램 참가는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http://www.bfo.or.kr/)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일부 프로그램은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조유장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시민을 위한 안전한 축제 개최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된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에 이어 이번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도 안전한 진행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잠시의 휴식과 여유를 제공하고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유튜브 길안내 영상을 통해 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원도심의 다양한 길을 걸어보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부산광역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