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유천호)은 2021년 4월 7일, 유천호 군수, 배준영 국회의원, 신득상 강화군의회 의장 및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부 군립 키즈카페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강화군청 홈페이지 www.ganghwa.go.kr/
 
사업비 39억 원을 투입한 군립 남부 키즈카페는 강화군을 대표하는 주요 관광지를 접목해 설계되었으며, 전등사 은행나무 줄타기, 초지진 미로, 마니산 단군 하늘길 오르기(길이 13.5미터 초대형 미끄럼틀, 클라이밍), 성장놀이터, 인터렉티브(반응센서 놀이영상), 트램펄린 등 특색 있는 실내형 놀이시설로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성인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높이 10미터에 달하는 고인돌 클라이밍 놀이시설 등과 네일아트·발마사지 체험실, 수유실, 맘 카페 등 부모 휴게공간도 함께 조성해 아이뿐 아니라 부모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하였습니다.

키즈카페 이용료는 2시간 기준 평일 어린이 8,000원, 보호자 2,000원, 공휴일 이용료는 어린이 10,000원, 보호자 3,000원입니다.
강화군민은 이용료 50퍼센트(%)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 위치.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란길32번길 91 (길상면 온수리 470-11)
    강화노인문화센터 바로 옆
 
군은 2021년 4월 13일부터 현장 예약제로 주민에게 개방할 계획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모든 출입자의 마스크 착용, 명부 작성, 음식 섭취 금지, 이용 가능 인원 제한 등을 준수해 시설을 운영하며, 방역전담 직원을 배치해 방역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입니다.

문의 사항은 강화군 사회복지과(전화번호 032-930-3582)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유천호 군수는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마음껏 뛰어놀며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 조성으로 아이들의 신체, 정서적 건강 증진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도시공원 조성, 복합커뮤니티센터 등 가족과 함께 체육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도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인천광역시 강화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