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병광)은 속초엑스포 임시주차장 자리(주소 : 조양동 1541-1번지)에 작년(2020년)보다 한 층 기능이 개선된 야외 썰매장을 코로나19바이러스 장기 대유행으로 지친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의 건강과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무료 개방합니다.

 

속초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www.sokchosiseol.or.kr/

2021년 2월 18일(목)부터 5월 9일(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는 전천후 썰매장은 눈이나 얼음이 없어도 이용 가능한 에버 슬라이드 슬로프 형식으로,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즐길 수 있습니다.

시설규모는 작년보다 1.5미터(m) 높아진 높이 4m, 넓이 6.7m, 슬로프(경사면) 길이가 17m이고, 보행로는 야자 깔판(매트)을 설치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면 제설기로 물을 분사하여 물안개를 만들어 아동 및 청소년 등 이용자의 재미와 청량감을 더 할 계획입니다.

시설 이용 시에는 안전모, 장갑 등 개인 안전용품을 가져와야 하고, 플라스틱 썰매는 이용할 수 없으며, 현장에 비치된 썰매용 튜브를 이용하면 됩니다.

한편, 속초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비수도권의 경우 1.5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야외활동이 부족해 우울감이 생길 수 있는 아동 및 청소년의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사계절 썰매장 운영을 결정하였습니다.

다만, 코로나 19 확산 우려가 있는 만큼 물 샐 뜸 없는 방역대책으로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이용객을 1회 30명(보호자 포함)으로 제한하고, 입장객 발열 검사(체크) 시 37℃이상 발열자는 이용이 불가하도록 조치하며, 2인 1조로 구성된 방역인원을 투입하여 1일 2회 이상 방역(소독)을 실시합니다.

 또한, 신속한 현장 조치를 위한 자체 대응체계를 마련하여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지자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입니다.

속초시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실내에만 있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잠깐의 야외활동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작게나마 달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안전하게 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 19 및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썰매장 참고 사진


출처 : 강원도 속초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