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산시가 올해 7월 초 개최 예정이었던 ‘서산 6쪽 마늘축제’를 취소한 가운데, 6쪽마늘(한지형) 수확기를 앞두고 난지형 마늘인 중국.스페인종 마늘을 6쪽(육쪽)마늘로 오인하여 구입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서산시청 홈페이지 www.seosan.go.kr/

2021년 2월 10일, 시에 따르면 서산6쪽마늘의 본격 출하를 앞두고 일부 상인들이 외지인들의 통행이 잦은 외곽도로를 중심으로 중국종.스페인종 마늘을 ‘6쪽마늘’로 표기하거나, 동일한 매대에 혼재해 놓고 정확한 표기 또는 설명을 하지 않아 소비자가 6쪽마늘로 오인하여 구매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종의 경우 모양과 크기가 6쪽마늘과 거의 흡사하여, 일반 소비자는 구별하기 어려워 소비자들의 주의가 더욱 필요합니다.

이에 서산시는 피해를 막기 위해 주요 도로변 마늘 판매점과 노점상 등을 대상으로 서산6쪽마늘 원산지표시 등에 대한 특별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산6쪽마늘 구입을 위해 서산6쪽마늘법인(전화번호 041-668-6450) 또는 지역농협 하나로마트처럼 검증된 판매처를 통해 구입하거나 시청 농식품유통과(전화번호 041-660-2435) 문의 후 마늘을 구입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온난한 해양성 기후와 비옥한 황토에서 재배된 서산6쪽마늘은 쪽수가 6~8쪽으로 고르고 알리신 함량이 높아 항암, 항균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각종 브랜드 단체에서 다수 수상을 받는 등 대내외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서산 대표 특산물입니다.

서산6쪽마늘법인의 한 관계자는 "6쪽마늘은 이달 중순부터 수확을 시작해 열흘가량의 건조기간을 거쳐 이달 말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며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서산시는 서산6쪽마늘축제 취소로 인한 6쪽마늘 등 지역대표 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및 대량 판매처 발굴은 물론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할인전 등의 비대면 홍보도 강화해나갈 방침입니다.

출처 : 충청남도 서산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