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온라인 소통 활성화와 시정 홍보를 위하여 2021년 2월 15일부터 26일까지 '제8기 블로그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제8기 블로그기자단 활동을 하고자 하는 시민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이나 울산누리 블로그(blog.ulsan.go.kr/)에서 신청서(아래 첨부파일)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ulsannuri@hanmail.net)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 블로그기자단 신청서 파일↓

제8기울산광역시블로그기자단지원신청서.hwp
0.02MB


신청자격은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면서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현장취재와 사진·영상촬영 및 편집이 가능해야 합니다.

 

선발은 블로그 활동사항과 신청서 등을 심사해 40여 명을 선발합니다.


결과는 오는 3월 16일 울산누리 블로그에 게시하고 개인별로도 통보합니다.

 

활동기간은 2021년 4월 1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2년간입니다.

 

선발된 블로그 기자는 월 2회 이상 포스팅과 함께 울산누리 누리소통망(SNS)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채택된 원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기사작성법, 영상·카메라 등 교육기회 제공과 블로그기자단 데이 등 시정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줍니다.


울산시 관계자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면서 우리 시 주요시책, 이슈․행사 등을 시의성 있게 취재․제작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며 “울산 홍보를 위해 열정적인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7기 블로그기자단은 40명으로, 오는 3월 31일로 활동기간이 끝납니다.

출처 : 울산광역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