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2021년도부터 25개 자치구, 교육청과 협력하여 서울 관내 국립.공립.사립 중학교, 고등학교(고등기술학교), 특수학교.각종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을 지원합니다. 

 

서울시청 홈페이지 www.seoul.go.kr/


입학준비금은 기존의 무상교복 정책이 서울시교육청의 편안한 교복정책방향과 맞지 않으며 교복 자율학교 학생에 대한 차별 등의 문제점이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추진되었으며, 서울 관내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은 소득에 관계없이 교복 등 의류, 스마트기기를 지원하여 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입학준비금 지급방식은 각 학교에서 학생(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교복구매 지원 또는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며, 구입범위는 교복, 생활복, 체육복, 일상 의류(등교에 필요한 의류), 원격수업에 필요한 스마트기기입니다.

 

대상인원은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아 2021년 2월 경 1인당 30만원씩 예산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서울시에 신고.수리된 56개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에 입학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에도 공교육 학생들과 같은 방식인 제로페이 포인트로 부모 소득과 관계없이 30만원씩 지급할 예정입니다.


2021학년도 서울시내 국·공·사립 중, 고(고등기술), 특수, 각종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은 약 136,700명으로 추계하며 총 소요액은 약 416억으로 서울시.자치구.교육청과 각각 3:2:5의 재원을 부담합니다.

서울시.자치구.교육청은 입학준비금 정책 시행으로 지원 대상에 있어 사각지대 없는 평등한 복지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구매범위를 다양화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선택권 확대 및 편의성을 제고하였습니다.

 

입학준비금 정책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서울시.자치구.교육청은 계속 협력할 것이며 서울학생이 더 행복해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사용범위

 

구분

의류

스마트기기

구매범위

교복, 생활복, 체육복,

일상 의류(등교에 필요한 의류)

태블릿 PC (노트북 PC 포함)

원격수업에 필요한 스마트 기기

비고

교복 구매 시 학교별 학칙에서 정한 교복 형태에 따라 추진

온라인 수업, 과제용

등록된 제로페이 가맹점을 방문하여 구매 가능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