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는 1월 5일부터 중앙선 복선전철 청량리~안동 구간에 신형 KTX(EMU260)가 투입됩니다.

이로써 두 역간 운행시간은 편도 2시간 정도로 단축됩니다.


  8시 3분 첫 열차 도착과 8시30분 출발을 기념해 7시50분부터 (신)안동역에서 소규모 개통기념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열차 진입 시 에어샷 축포와 함께 탈놀이단의 신명나는 환영 퍼포먼스에 이어 레드카펫 꽃길조성으로 방문객을 환영하고 특히, 첫 열차를 타고 안동에 온 승객들에게는 정성을 담은 손편지와 기념품을 제공합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바이러스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워킹-스루(Walking-Through)방식으로 대면접촉을 줄이고 행사참여 인원은 최소화하되 언택트(비접촉)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인기 유튜버와 블로거, 인스타그래머가 KTX 첫 열차를 탑승하고 안동 곳곳을 직접 다니며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는‘랜선 타고(GO) 안동으로 고(GO)’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됩니다.

 
시는 KTX개통과 함께 안동관광 붐업(BOOM UP) 프로젝트를 준비해 왔습니다.

 

안동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하고 별난 안동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관광지 대중교통체계 개편, 친절안동 범시민운동, 안동 대(大)바겐세일, 안전한 관광도시를 위한 특별방역대책 등을 통해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관광환경을 조성합니다.

 

드라마 촬영 이후 젊은 층에 인기를 얻고 있는 만휴정을 비롯해 묵계서원과 용계은행나무 등은 연인들과 낭만족을 위한 ‘미스터 션사인’ 코스로 이벤트와 함께 운영됩니다.

월영교와 비밀의 숲이라 불리는 낙강물길공원, 구름에, 임청각 등도 젊은 층을 위한 ‘비긴어게인 코스’입니다.

 

이밖에도 안동지역 술을 주제(테마)로 한 ‘기승전술 코스’, 안동종가를 주제로 한 ‘종부스쿨’, 대중교통을 활용해 여행할 수 있는 ‘세계유산투어’ 등을 새롭게 마련해 모객에 나섭니다.


무엇보다 산재된 관광지를 편리하게 다닐 수 있도록 하회마을과 만휴정에 주말과 휴일에 시내버스를 1대 추가 투입해 운영합니다.

KTX개통에 맞춰 하회마을 노선에는 ‘트롤리버스’도 운행을 개시합니다.

추후에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보다 편리한 대중교통 노선체계도 구축합니다.

 

내년 6월을 목표로 ‘시내버스 노선체계 전면개편 용역’을 실시해 관광지 연계성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국어 기능 안내 시스템 도입과 버스정보안내기도 30개소 추가 구축합니다.

신역사 내 렌터카업체 공간도 마련합니다.

 

코로나 시대 관광트렌드에 맞는 관광친절 운동도 전개합니다.

안동시 관광협의회 주관으로 미소로 먼저 인사하기, 친절한 응대, 마스크 필수, 10초 배웅하기 등을 추진합니다.


KTX개통일인 2021년 1월 5일부터 11일까지 1주일 동안 업종에 따라 5∼20퍼센트(%)까지 할인하는 안동 대(大) 바겐세일도 마련합니다.

농협과 축협뿐 아니라 사이버 안동장터, 숙박업소, 간고등어업체, 홈플러스, 이마트 등이 참여합니다.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관광환경도 구축합니다.

하회마을과 월영교 주변 음식점 등 91개소를 안심식당으로 지정하고 안심접시와 비말차단 칸막이, 국자, 집게, 마스크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회마을과 도산서원에 방역게이트를 설치하고 주요관광지마다 생활방역단을 운영합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서울∼안동 KTX개통으로 수도권으로부터 반나절 생활권에 포함되면서 안동뿐 아니라 경북북부권이 동반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시너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상북도 안동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