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경기옛길센터'는 경기옛길 중 구리에서 남양주를 거쳐 양평을 잇는 '평해길'을 지난달 29일 개통했다고 2021년 1월 3일 밝혔습니다.


평해길은 관동대로라는 별칭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관동지방인 강원도와 한양을 연결해주던 길이었습니다.

 특히 평해길은 한강 수변과 산, 들판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도는 2018년 원형 노선 조사를 시작해 대체노선 확정, 구간명칭과 안내체계 정비를 거쳐 2020년 12월에 전체 구간 조성을 완료했습니다.


개통된 ‘평해길’은 총 10개 구간(구리 1개, 남양주 2개, 양평 7개), 전체 125킬로미터(km)에 이르는 장거리 탐방로로 망우묘역을 비롯해 조말생묘, 정약용유적지, 지평향교 등의 많은 문화유산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평해길에는 전체 노선을 안내하는 종합안내판과 구간안내 표지판, 평해길의 문화재와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는 스토리보드 등이 설치되어 도보 탐방객의 길 안내를 돕습니다.

 

특히 새로 도안(디자인)한 완주 도장(스탬프)함을 설치해 도보여행의 즐거움은 물론 완주에 대한 의욕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경기도는 경기옛길 모바일 어플을 제작해 이달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경기옛길 어플에는 ‘노선 따라가기, 역사문화스토리 오디오 청취, 완주인증, 마일리지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조선시대 실학자 신경준 선생이 집필한 ‘도로고’의 6대 대로를 바탕으로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 재해석을 거쳐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경기옛길을 조성 중입니다.

 
2013년 삼남길(과천~평택)을 시작으로 의주길(고양~파주), 영남길(성남~이천)을 조성했으며, 지난해 평해길(구리~양평) 조성을 시작으로 올해는 경흥길(의정부~포천), 강화길(김포)을 순차적으로 개통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옛길 홈페이지(www.ggc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평해길 전 구간 안내지도

◎ 경기옛길 전체 노선도 (계획구간 포함)


출처 : 경기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