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양시는 2021년 새해에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 내 노후주택 개선을 지원한다고 12월 29일 밝혔습니다.

대상은 안양8동, 박달1동, 석수2동 등 3개 지역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 내 소재한 20년 이상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입니다.

이와 같은 주택에 대해 외부 경관개선을 하려는 경우 세대규모에 따라 1천만 원에서 최대 2천만 원까지의 공사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붕, 옥상, 외벽, 창호, 담장, 대문, 마당, 화단, 주차장 등에 대한 수리 및 경관개선 등에 초점을 맞춥니다.

집수리 지원사업은 관내 3개 지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입니다.

2019년부터 시행하여 올해까지 노후주택 130호가 집수리 지원을 통해 면모를 일신했습니다.

집수리 신청기간은 2021년 1월 25일(월)부터 2월 8일(월) 까지이며, 주택 소유주는 관할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안양시 도시재생과 (전화번호 031-8045-5089) 문의 또는 안양시 홈페이지(www.anyang.go.kr/), 안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ayurcenter)를 참고하면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 내 시행하는 집수리 지원사업은 거주민들이 직접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며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권장했다.


출처 : 경기도 안양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