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코로나19바이러스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모바일 상품권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2021년도 연중 400억원 규모로 10퍼센트(%) 특별할인 행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특별할인은 2020년 12월 22일부터 연말까지 실시 예정인 모바일 강원상품권 특별할인 행사(30억 원 규모)에 이어 실시함으로써,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1년 1월 1일부터 연말(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특별할인 행사는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개인당 월 30만원 한도 내에서 10%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특별할인 규모는 400억 원입니다(※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

다만, 종이상품권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개인당 월 30만원 한도로 5%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모바일 강원상품권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강원상품권 전용앱을 다운로드 받아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충전)한 후,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사용하거나 온라인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시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권 구입 시에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오프라인(실매장) 가맹점을 먼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김태훈 도 경제진흥국장은 “이번 특별할인은 비대면·비접촉 결제를 선호하는 흐름에 맞춰 모바일 상품권의 확대로 온라인 결제가 조기안착 될 것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도민에게 경제적인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강원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