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초등학생 돌봄시설인 ‘우리동네키움센터’ 1·2호점을 연달아 개소했습니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만 6세~12세 아동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부모의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보편적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놀면서 배울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합니다.

 

강북구청 홈페이지


이번에 개소하는 센터는 우이신설선 역 인근에 자리 잡고 있어 찾아가기 편리합니다.

1호점인 수유센터는 4.19민주묘지역 근처인 삼양로136길 30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대 정원 36명으로 지난 11월 23일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2호점인 인수센터는 인수봉로48길 11-3에 12월 7일 문을 열었습니다.
 모집 가능 최대인원은 24명이며 화계역과 가깝습니다.

두 기관 모두 각각의 특색이 있습니다.

1호점은 지역아동센터와 키움센터의 장점을 결합한 융합형 모델입니다.
 지역아동센터 기본 프로그램과 아동의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키움센터 만의 교육방법이 섞여 있습니다.

2호점은 마당이 있는 기존 단독주택을 개보수(리모델링)해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터로 조성한 점이 특징입니다.

수유·인수센터는 기초 학습지도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용시간은 1호점의 경우 월요일~금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2호점은 오후 7시까지입니다.
 토요일은 1호점에 한해 오전 9시에서 오후 1시 사이에 운영합니다.

방학 중일 때는 1호점이 오전 8시, 2호점이 9시부터 시작합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등교수업을 하지 않아 방학 중 시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요금은 재료비, 프로그램비, 간식비를 포함해 월 5만원 이내입니다.

 

우리동네키움포털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희망할 경우 ‘우리동네키움포털’ 또는 전화로 접수한 뒤 기관을 방문해 상담하면 됩니다.
 구는 삼양동과 수유1동 지역에 키움센터 3호점과 4호점을 내년(2021년)에 개소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키움센터는 단순한 돌봄 서비스 제공뿐 아니라 친구들과 서로 협력하며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열린 공간”이라며 “마을 중심의 촘촘한 보편적 초등 돌봄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수유센터(전화번호 02-993-1318), 인수센터(전화번호 02-903-13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강북구

+ Recent posts